앞서 배운 대로 역할과 구현 즉, 인터페이스와 구현 객체로 나누어 하나의 예제를 개발할 것인데, 스프링의 도움 없이 순수한 자바만을 사용하여 개발을 할 것이다. 이를 통해 추후에 실제 요구사항의 변화가 발생했을 때, 정말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한가 와 다형성, OCP, DIP가 잘 지켜졌는지를 확인하고 문제가 있다면 다음 포스팅에서 객체 지향의 원리를 적용하여 해결해 나가 보자.
목차는 다음과 같다.
- 프로젝트 생성
-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설계
- 회원 도메인 설계
- 회원 도메인 개발
- 회원 도메인 실행과 테스트
- 주문과 할인 도메인 설계
- 주문과 할인 도메인 개발
- 주문과 할인 도메인 실행과 테스트
프로젝트 생성
이번 프로젝트는 순수한 자바만을 사용하지만, 프로젝트를 Setting 할 때는 편의를 위해 스프링 부트를 사용한다.
링크에 접속해 스프링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 이때 설정 값들은 다음과 같다.
- Project : Gradle Project
- Language : Java
- Spring Boot : 여러 가지 버전 중 가장 안정화된 최신 버전(이 프로젝트에서는 v2.7.1)
- Project Metadata
- Group : hello
- Artifact(프로젝트 빌드명) : core
- Packaging : Jar
- Java : 11(Java 11 버전을 사용할 것이다.)
- Dependencies : 선택X
위 설정을 토대로 GENERATE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하여 build.gradle 파일을 IntelliJ를 통해 실행시킨다.
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은 화면의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.
src/main/java/hello.core/CoreApplication.java를 선택해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※ 최근 IntelliJ 버전은 Gradle을 통해서 실행하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. 이렇게 하면 실행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변경하면 자바로 바로 실행해서 속도가 더 빠르다.
여기까지가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설정 과정이었다. 다음 포스팅에서 실제로 설계하고 구현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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