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e Internet: a "nuts and bolts" view
수백만 개의 연결된 컴퓨팅 장치(device)
- host = end system / 모든 device들은 host라 불린다.
Packet switches
- Network 단위들을 연결하는 통신 장비
- routers & switches(갈 방향을 결정)
- packet = data의 전달 단위
Communication links : 연결
- fiber(광선), copper(구리선), satellite(위성)...등 종류가 다양한데, 종류에 따라 전송 속도가 다르다.
- bandwidth = 대역폭(특정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주파수의 범위)
Networks
- Device(Node)를 연결한 것
- Network = Edge + Core
- Node = 연결할 수 잇는 모든 것 : link로 연결
Internet : 네트워크들의 네트워크
- Interconnected ISPs
ISP
- Internet Service Provider
- 개인/기업체에게 인터넷 접속 서비스...등을 제공하는 회사
Protocol은 어디에나 존재한다.
- data를 주고 받기 위해 정의해 놓은 약속
Internet Standard
- RFC(Request for Comments) = 인터넷 개발에 있어 필요한 기술, 연구 결과...등을 기술해 놓은 메모
- IETF(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) = 인터넷 표준화 작업기구
The Internet: a "service" view
Internet은 애플리케이션에게 서버스를 제공하는 인프라 구조
- 애플리케이션 : Web, streaming video, email, games...
애플리케이션에게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
Protocol
Protocols define the format, order of messages sent and received among network entities, and actions taken on msg transmission, receipt.
→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개체들 간에 송·수신되는 메세지 형식, 순서뿐만 아니라 메세지 송·수신에서 취하는 행동들을 정의한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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